시세대비 50%도 안되는 임대료 

전용 59가 2.8억에 35만원인데 , 전세 4억짜리 1.2억 전세자금대출 하면 비슷한 보증금과 월 비용이 듭니다.    

일단 별 의미 없는 전체 경쟁률은 3.9:1 

그렇다면 제일 인기가 많은 도심권 전용 59물량의 경쟁률은 얼마나 될까? 

 

강남권 49 59들 경쟁률

우선에서 탈락시 일반에서 추첨인데 #래미안블레스티지 49의 경우 우선 일반 신청자 전원이 당첨. 

#래미안포레스트 59는 우선 추첨에서 탈락한 119명이 일반에서 같이 경쟁시 대략 5:1정도의 경쟁률 

커트라인
커트라인

강남권 #행복주택 의 신혼부부 커트라인은 높지 않은편입니다. 해당자치구3년 거주하고 청약통장2년짜리만 있으면 6점인데 래미안리더스원 래미안포레스트 래미안 블레스티지 전부 우선공급 전원 당첨입니다. 

행복주택의 소득 자산 기준이 너무 까다로와서 그 기준을 만족하면서 서초구나 강남구에 3년간 거주하는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인듯 합니다. ( 2인 맞벌이기준 자산 2억8천800 이하, 소득 5,255,771 이하)  둘 중 한명이 최저임금 받는게 아니라면 맞벌이면 무조건 넘어가는 수준이죠. 

소득기준
자산기준 
ㅐ미안행복주택 신혼부부 일반공급 순위 
신혼부부 우선공급 배점 
입주자 선정기준

 

우선공급에서 탈락하면 일반공급 추첨이 이뤄지므로  우선공급신청이 가능하면 우선공급으로 신청, 우선공급신청이 불가능하면 일반공급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장기전세 vs #행복주택  둘다 장단점이 있고 당첨 가능한 대상자도 완전 다릅니다. 

Posted by 닥터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