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오픈마켓에선 안파는게 없고, 가격경쟁력도 뛰어난 편입니다.
가격경쟁력이 좋을수 밖에 없는것도, 백화점,할인점,쇼핑몰등에서는 판매수수료를 적게는 20% 에서 많게는 45%이상도 받는반면 오픈마켓의 수수료는 싸게는 3%에서 많아봐야 15%정도입니다.

오픈마켓은 믿고 살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하시는 분들께는 최고의 구매처지요. 오픈마켓은 저렴한 가격에 신용카드,체크카드를 통해서 5%~10%를 추가로 할인받기가 쉽습니다. 쿠폰까지 사용하시는 경우 판매자가 팔고 받는 돈보다 적은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판매자수수료가 3%~4%인 전자제품군은 오픈마켓이 손해를 보면서 영업하는 대표적인 상품군입니다.

지마켓 할인받을수 있는 카드중 많이 쓰이는 상품은 우리은행 G플러스카드, 국민은행 G플러스KB카드외 다양한 체크카드들, 현대카드 G플러스현대카드M, 삼성카드 G플러스삼성카드,씨티은행 씨티 콰트로 인터넷등이 있습니다.
위 카드들은 지마켓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 5~10% 까지의 청구할인,적립등을 제공하며, 할인을 받으려면 전월 10만원~30만원 정도의 카드사용액이 있어야 하거나, 신규발급된 카드에 대해서만 할인을 제공합니다. 

꼭 살펴보셔야 할 부분은, 전월실적, 할인한도,최소금액최대금액 제한, 할인횟수제한,전월실적에 지마켓이용분 포함여부 등이 되겠습니다.

어떤 경우에 어떤 카드를 사용하면 좋은지를 살펴보면

1. 20만원이상의 물건 구입은 현대,삼성,우리카드가 좋습니다. 100만원까지 7%할인제공으로  7만원의 할인한도를 제공합니다. 다만 현대카드는 지마켓에서 이용한 금액은 전월실적에서 제외하므로  지마켓전용카드로 사용하실수는 없습니다.
현대G플러스카드는 발급받자마자 7%할인을 받을수 있지만, 계속 사용하기 어렵고 삼성G플러스카드는 발급달에 지마켓할인혜택이 없지만 지마켓에서 이용한 금액도 전월실적에 포함되서 지마켓 전용카드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우리e 카드는 월 3~5회 횟수 제한이 있지만 처음발급받는 달에도 할인이 되며, 지마켓 이용금액도 전월실적에 포함되서 지마켓 전용카드로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횟수제한만 조심하면 지마켓플러스 우리E 카드가 가장 쓸만하겠지요.


2. 3만원~10만원가량의 물건 구입은 국민카드중 G플러스KB카드(신용,체크), 해피포인트카드(신용,체크),포인트리체크,스타체크카드,중 마음에 드시는 상품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마켓 매출도 전월실적에 포함되므로, 지마켓 전용카드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국민카드는 실적이 공유되는 카드들이 많이 있어서, 다른 카드들의 실적까지 같이 해결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스타체크카드와 포인트리체크카드는 적립,할인금액의 1회한도는 5000원이지만 월 한도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회사비품이나, 생필품구입으로 이용이 잦으신분들 이용하시기에 최고죠.



3. 3만원이하의 물건 구입시에는 씨티 콰트로 인터넷 카드가 좋습니다. 전월실적이 30만원으로 높은 상품이지만, 할인이 제공되는 곳이 다양합니다. 모든병원약국5%,이마트5%,신세계백화점5%,지마켓,옥션,인터파크7%,전 주유소4%,휴대폰자동이체4% 제공되며 주유금액과 휴대폰자동이체금액을 제외하면 약국,이마트,지마켓등은 할인받은금액도 전월실적에 포함됩니다. 지마켓에서 15만원 이마트에서 10만원, 병원약국에서 10만원 이용하신다면 매월 2만원씩 할인받게 되는거죠. 
콰트로 카드 포스팅 을 보시면 더 자세히 설명이 되있습니다.


4. 휴대폰요금을 신용카드를통해 4~5% 할인받고 계시다면, 소액물건 구입시 소액결제를 통해서 구입하시는것도 할인받는 방법입니다.


 


Posted by 닥터와이
,